본문 바로가기

2018/024

반응형
뜨거운 Biosimilar 시장 아래 글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고 한창 이직에 대해 알아보던 2017년 8월 5일에 쓴 글이다. 나의 수두룩한(?) 글 중에 공감을 무려 8번이나 받은 유일한 글이기도 하다. 이 글은 쓸때 상당히 공을 들여 찾아보고 쓴 글이라 아까운 마음이 들어서 지우지 않고 새 블로그로 옮겨다 놓는다. 사실 이 글을 쓰고나서 셀트리온이라는 회사를 다시 보게되었고, 셀트리온, 셀트리온 헬스케어, 그리고 셀트리온 제약을 골고루 조금씩 담아서 12월에 조금 수익을 내기도 했었다. 다만, 1월 말이던가 2월초부터 후두둑 무너진건 비밀이 아니다... 이 글을 한 일년만 더 일찍 썼더라면, 대박이 났을까? 하하. 이런 허황된 생각도 해보지만 투자는 아무나 하는게 아닌거 같다. 아예 모르고 팔랑귀이거나, 아예 잘 아는게 아니면 선.. 2018. 2. 21.
ASX - 호주 주식시장의 역사 적극적으로 호주 주식에 투자하는 분들도 있다지만, 나는 아직 호주 주식시장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다. 가끔 직장 동료들을 보면, 현금을 가지고 있기보다는, 주식을 조금씩 사모으는 사람들이 있다. 요즘 은행에 넣어놓은들 3% 넘는 이자를 제공하는 곳이 없을 뿐더러 거기에다가 세금도 내고 나면 예금으로 받을 수 있는 수익률은 정말 초리하다. 그렇다고 부동산에 투자하기에는, 초기 비용도 크고, 요즘 집값이 너무 비.싸.다. 이런 상황에서는 고배당주도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든다. 일단은, 시작이 반이라고, 호주의 주식시장에 대해 조금 찾아보았다. 이미지의 출처: https://static.timesofisrael.com/www/uploads/2016/10/ASXcropped.jpg 호주 주식시장의.. 2018. 2. 13.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그리고 혼자 코딩 배우기 긴긴 인생, 앞으로 30년은 더 일해야 될꺼 같은 그런 생각이 들었다. 그러자면, 그냥 하던 일만 해서는 안되고, 남들은 안하는 혹은 못하는 다른 특이사항이 있어야 할 것 같았다. 내 나이대 혹은 그 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은, 프로그래머가 아닌 이상 대부분은 코딩을 할줄 모른다. 요즘 자라나는 아이들은 어렸을때부터 코딩을 배우고 있고, 미국에서는 교과과정의 일부가 되어간다는 말에, 나도 대충 감이라도 있어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더이상 학위를 할 생각은 없고, 혼자 독학으로 조금이나마 맛을 보고 싶어다. 하여 이런 저런 정보들을 조금 찾아보았고, 혹시나 비슷한 생각을 하는 분이 있을까 하여 블로그에도 남겨본다. 이미지의 출처: https://simpleprogrammer.com/learning-pr.. 2018. 2. 7.
The Scientist by Coldplay 몇 달 전에 호주에선 COLDPLAY의 콘서트가 여기저기에서 열렸었다. 콜드플레이의 콘서트에 가는 사진들을 올리는 직장 동료가 멜번에 1명, 시드니에 1명 무려 두 명이나 되길래 이 밴드는 뭔데 난 들어본적이 없는걸까 라는 생각을 했더랬다. 그러다가 어느날 깨달았다. 콜드 플레이의 곡 중에 내가 들어본적이 있는 귀에 낯익은 것도 있구나... 하고 말이다. 그 곡이 바로 The Scientist 이다. 이미지의 출처: https://baaghi.tv/coldplay-release-song-to-support-migrants/ Coldplay는 1996년에 만들어진 영국의 락 그룹으로, 보컬이자 키보드를 담당하는 Chris Martin, 기타리스트인 Jonny Buckland를 주축으로 하고, 드럼에 Wil.. 2018. 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