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144

반응형
호주 부동산 예상가격 찾아보기 호주 부동산 예상가격 찾아보기 최근 offer를 하면서 부동산에서 말하는 하우스 오너가 받고 싶어하는 가격이 아니라 - 좀 더 객관적인 가격을 찾아보아야 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valuation report를 조금 받아보았습니다. 아주 처음에 집을 알아보기 시작했을 때는 은행에서 home loan 상담사에게 뽑아달라고 부탁을 하기도 했고, 모기지 브로커 분께 부탁을 해서 받아보기도 했는데, 그건 사실 번거로운 방법이고 - 직접 바로바로 찾아볼 수 있는 웹사이트들도 많더라구요. 물론 구글 검색하면 다 나오지만 참고하시라고 그 중에 몇 개만 적어봅니다. ONTHEHOUSE Property Value NAB (은행) ANZ (은행) 이미지의 출처: https://encrypted-tbn0.gstatic.co.. 2018. 7. 14.
호주에서 집사기 - 2019/20년 부동산 전망 최근에 호주에서 집을 사려고 아주 적극적으로 알아보게 되면서 offer를 보내보기도 했습니다. 여전히 집 사는 과정에 대해 알아가는 중이지만, 호주에서 부동산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과, 호주 부동산 에이전트들에게 아시안 호구로 보이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새롭게 알아가는 내용을 조금이나마 정리해서 올려둡니다. 호주 부동산 전망 - 2021년까지 하락세 최근 몇 달 사이에 나온 부동잔 전망 리포트나 기사들을 보면, 2018년 7월 현재 향후 12개월 호주 부동산 시장 전망은 점진적인 하락 (=soft landing, 경착륙 이라고 합니다) 입니다. 제가 읽은 기사 몇개만 링크를 걸어봅니다. ABC 뉴스에서도 이렇게 전망한다고 하니 - 앞으로 1-2년은 하락이 맞기는.. 2018. 7. 14.
주역 그리고 신년운세 혹은 사주가 보고 싶을 때는 본 포스팅의 목차 책 소개 -주역 강의 무료 운세보기 책소개 - 주역강의 주역을 영어로 뭐라고 하는지 아세요? 중국의 고전인 주역은 영어로는 The Classic of changes (or books of changes) 라고 합니다. 의외로 주역을 읽어보았다는 서양 사람을 만난적도 있는데, 정작 저는 동양의 고전으로 꼽힌다는 것만 알았지, 읽어본적이 최근까지 없었답니다. 제가 주역을 읽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든건 - 몇해전이라 정확히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삶이 자꾸만 꼬인다는 생각이 들어서였어요. 답답한 마음에, 무언가 해결의 실마리나,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는 책을 읽고 싶었어요. 주역이 대체 뭔가? 하는 그런 마음도 있었고요. 지적으로 흠모하는 친구에게 주역을 읽어본적이 있느냐고 물었더니, 착한 친.. 2018. 7. 14.
부자가 되고 싶다면 해야 하는 것 좋은 글귀가 있어서 퍼와봤습니다. 6 hard things you may have to do if you want to be rich 라는 글중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만 발췌해 왔는데, 마음에 와닿는다고 해야할까요, 혹은 고개가 끄덕여 진다고 해야할까요. 아무튼 그렇습니다. Stepping outside of your comfort zone could mean taking a job you feel unqualified for, learning a new skill or calling up people for advice. After all, self-made millionaire Bobbi Brown and entrepreneur Koel Thomae both started their successful.. 2018. 7.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