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윤택하게 하는 것들

네그로니 Negroni

반짝이는강 2023. 12. 14. 22:13
반응형

요번 해에는 칵테일 중에 네그로니 Negroni라는걸 마실 기회가 몇 번 있었다. 가장 최근은 11월 시드니 출장중에 동료들이랑 한 잔….

12월도 즁순이 지나는 요즘 문득 칵테일이 마시고 싶었다. 이런저런 칵테일들을 넘겨보는 중에 네그로니를
보니까 만들기 쉬운 이탈리안 칵테일이라는 설명이…

배우자한테 말하니까 얼마전 AA Gill의 회고록 같은걸 읽는데 거기 나왔었고 안소니 부데인도 네그로니에 대해 찬사를 남겼다면서 만들어 줄 의향이 있단다.

그래서 밤 9시가 넘은 시간 부랴부랴 First Choice까지 원정을 가서 재료를 사왔다. (But 칵테일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Vintage Cellars가 더 저렴한 경향이 있음)

재료
Gin (고든 진 사용)
캄파리 비터 아페리티프
버뮤스 (Cinzano Rosso Vermouth)
오렌지
얼음 다량

만들기
레시피1
레시피2
1. 잔에 얼음을 담는다
2. 믹싱 용기에 진:캄파리:버뮤스=1:1:1로 섞어준다 (약 30ml씩 - 1잔 기준 총 90ml 정도)
3. 얼음 담긴 잔에 2를 붓고 오렌지 껍질을 투텁게 썰어 저어넣어준다.

네그로니

참 간단하지요?

안쏘니 부데인의 평을 빌리자면 각각의 재료들만 본다면 자기가 좋아하는게 하나도 없는데 그래서
첫 한모금은 퉤~ 이게 뭐야?
두 번째는 어? 이게 좀 괜찮네?
세 번째는 슝슝 마시게 되니 주의해야한다는….

https://youtu.be/MNxWjRU8oxU?feature=shared

이게 조금만 만들어 마셔야하는데 집에서 만들며 비율만 신경쓰다가 어쩌다 보니 대용량 칵테일을 만들어서… 그러다보니 두 잔째… 배우자도 저도 머리가 어질어질하네요!

취하지 않게 주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