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모든 것들

풍수와 지갑 색깔

by 반짝이는강 2018. 5. 6.
반응형
제가 현재 사용하는 지갑은 2011년쯤 친구에게서 생일 선물로 받은 것입니다. 전체적으로는 갈색이고, 내구성이 좋아서 최근까지 처음의 모양을 그대로 유지했고, 더러움이 묻은 흔적도 없는 좋은 상태였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들어 어느날 동전을 넣는 부분이 툭 하고 터져서, 동전을 넣으면 동전이 또르르 굴러나오고는 했습니다. 임시방편으로 바느질을 해두긴 했지만, 이제는 새로운 지갑을 살때가 되었구나 싶네요. 

현재 사용하는 지갑이 헤졌기에 이제 지갑을 바꿔야겠다고 라고 마음을 먹고는 사실 Furla의 파스텔 블루의 삼단접이 지갑을 봐두었습니다. 막, 지갑을 사려고 매장으로 향하던 차에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풍수에서 좋다는 지갑 색상에 대해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일반적으로 빨간 지갑이 부를 가져다 주거나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라 생각했던 제게는 의외였기에 짧게나마 요약해서 올립니다. 

<글의 순서>

풍수

풍수

풍수는 영어로는 Feng Shui 라고 합니다. 한국에만 있는게 아니라 원래 기원은 중국입니다. 풍수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사람과  주변 환경을 조화시키도록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건축에서는  우주, 지구, 인간을 엮어주는 기(qi) 라는 개념으로 등장하고는 합니다. 국사시간에 배산임수 (뒤에 산에 있고 앞에 강이 있는 곳) 지형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혹은 집을 살때는 남향 집이 좋다는 말을 많이 들으보셨을 텐데요. 이것은 풍수의 영향을 받아서 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풍수는 완전히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니고 pseudoscience (?) 라고, 그래도 어느 정도는 신빙성이 있다고 봐도 되는 것 같습니다. 


풍수의 기원인 중국에는 풍수 컨설턴트도 있다고 하네요. 중국과 홍콩에서는 풍수지리학적으로 좋은 위치의 집은 매우 비싸다고 합니다. 오죽하면 제가 사는 시드니에도 이런 영향을 관찰 할 수 있는데요. 그 예가 풍수지리상으로 좋은 지역이라는 챗츠우드 (Chatswood) 입니다. 챗츠우드는 중국인에게 아주 선호되는 지역이며, 최근 몇년 사이 집값도 억 소리가 나도록 많이 뛴 것을 관찰 할 수 있습니다. 

풍수 지갑 색깔

풍수에 따른 지갑 색상

본론으로 돌아와서 지갑! 빨간색 지갑이 좋은 지갑색이라고 생각하셨다면 땡!!! 잘못 생각하셨습니다. 본인이 타고난 기운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좋은 지갑 색상은 검은색이나 갈색이랍니다. 


검정색 지갑 (Black) 

풍수에서 검정은 부와 번영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직장에서의 승진이나 사업의 성공을 원한다면 검정색이 go for colour 입니다. 일반적으로도 검정색 지갑은 자주 선호되는 색상인데요. 검정색 지갑은 돈을 부르는 기운이 있고, 그래서 지갑색상으로는 아주 좋은 색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토리버치 지갑


 갈색 지갑 (Brown)

갈색 지갑은 가죽 제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색으로 전반적으로는 좋은 지갑색깔이라고 합니다. 다만, 갈색은 흙 (earth)의 기운을 가진 색으로 불이나 물의 기운을 가진 사람에게는 좋은 색이 아니랍니다. 대신 금속이나 흙의 기운을 가진 사람에게는 아주 좋은 색이랍니다.  
이와 더불어 갈색은 저축을 도와준다고 하니 저축을 결심하셨다면 좋은 지갑 색상이랍니다. 

R M WILLIAMS 지갑

본인이 가진 기운이 뭔지 알고 싶다구요? 그러면 영어이기는 하지만 여기 링크로 가보세요... :  Find Your Birth Element Here

빨간색 지갑 (Red)

흔히들 빨간색 지갑이 좋을꺼라고 생각하고는 합니다. 저 역시도 마찬가지였구요. 일반적으로 빨간색은 풍수에서는 불의 기운을 가지며 부와 풍요를 가져오는 강력한 힘이 있는 색으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빨간색 지갑을 선호하고는 합니다. 

입생로랑 지갑

다만!! 빨간색은 아주 강력한 기운이 있는 색으로 돈에 있어서 긍정적인 힘과 부정적인 기운을 동시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즉, 돈을 들어오게 하는 동시에 그만큼 빨르고 강력하게 나가게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만약 나는 빨간색 지갑이 만약에 가져올 부정적인 기운에 대한 준비가 되었고 다스릴 수 있다!! 하신다면 선택해보실 수 있겠습니다만, 일반적으로는 부와 관련된 운을 불로 태워버린다 하여 추천하지 않는 색입니다 . 

참고로 빨간색 지갑은 불의 기운을 가진 사람에게만은 좋다고 하네요. 대신 물이나 나무 혹은 금속 기운을 가진 사람에게는 별로랍니다. 

풍수에 따르면 저는 금속의 기운을 가졌기에 패스합니다.

짙은 청색 (Deep blue)

풍수에서 물의 기운은 풍요를 상징합니다. 그래서 지갑색으로 좋을 수 있지만, 주의할 것은 개개인의 기운과 어떻게 반응하느냐 입니다. 본인이 타고난 기운이 불이나 금속이라면, 파란색 계열은 좋은 색이 아니랍니다. 대신 나무나 물의 기운을 타고난 사람에게는 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몽블랑 Montblanc 지갑>

다만!! 파란색은 물처럼 돈이 줄줄 새는걸 상징하며, 그래서 돈이 안모일 수 있답니다. 고로, 그냥 파랑은 지갑으로는 절대로 추천하지 않는 색이랍니다. 


분홍색 지갑 (Pink)

한때 예쁜 분홍색 지갑이 많아서, 저도 이런 색 지갑을 하나쯤 가져볼까 생각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분홍색은 불의 기운을 가지고 있는데, 애정운이나 연애운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어 싱글 여성에게 추천되는 색입니다. 다만, 분홍색은 그 자체로는 부를 증가시키는 힘이 없기에, 돈 모으려고 결심하셨다면 별 좋은 선택은 아니랍니다. 

디올 지갑

지갑의 모양

지갑의 모양으로는 지폐가 지갑 안에서 편히 쭉 뻗고 쉴 수 있어서 재운이 향상되는 반듯한 직사각형이 좋습니다.


지갑 관리 및 보관

재운을 불러들이기 위해서는 지갑 색깔 뿐 아니라 보관 장소와 관리도 중요합니다.  주요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갑의 보관장소

귀가 후 지갑은 가방 안에 든 채로 그대로 두는 것이 아니라 가방에서 꺼내 집 안의 정해진 장소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즉, 아무데나 팽개쳐 두는 것이 아니라 지갑을 소중히 다루라는 말입니다. 

풍수 해설에 따라서는 풍요의 기운이 있는 침실에 두는 것이 좋다고도 합니다.  특히나 침대 옆 서랍과 같은 어둡고 안전한 장소에 두는 것이 좋은데 그래야 재운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불어날 수 있다네요. 

제가 특히나 아차 싶었던 것이 이 부분인데 - 지갑을 가방안에 그대로 두거나 현관 앞에 두는 것은 재운이 못들어오게 하거나 들어오자마자 나가도록 한답니다. 


지갑의 관리

지갑 안에 뭐가 들어있는지 잘 아시나요? 지갑이 꽉 차 있나요? 그렇다면 습관을 바꿀때 입니다.

지갑은 약간은 비어있는 상태로 두는게 좋습니다. 즉, 오래된 영수증이나 쓸데없는 명함이 지갑에 들어있다면 매일 혹은 주기적으로 정리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가장 좋은 것은 영수증이 생기자마자 혹은 그날 그날 지갑에서 꺼내 따로 보관하거나 버리는 것입니다. 
돈이 나간 내역을 그대로 지갑에 가지고 있는 것은 믿거나 말거나지만 돈이 더 나가도록 한답니다. 같은 이유로 돈이 나가도록 하는 (또한 본인의 돈이 아닌) 신용카드 등은 지갑에 최소한 들고 다니랍니다. 오히려 포인트가 쌓이는 적립카드를 지갑에 두는게 좋습니다. 
부피적으로 볼때 지갑은 약간 여유가 있게 비어있어야 새로운 재운이 들어올 수 있다고 합니다. 

지갑에 동전이 많아서 지갑이 불룩한가요? 그렇다면 돈을 지출할때 지폐를 먼저 꺼내는 것이 아니라 작은 돈, 즉 동전부터 먼저 꺼내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즉, 작은 돈을 관리하고, 작은 돈을 먼저 사용하고 큰 돈을 아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죠.  그래도 지갑이 항상 동전으로 불룩하다면 동전 지갑을 따로 마련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지갑에 본인 혹은 타인의 명합이 많은가요? 받은 명함은 얼른 명함첩으로 옮기고, 본인의 명함이 많다면 따로 명함지갑에 넣어 가지고 다니도록 하세요. 한두장이면 몰라도 명함을 지갑에 수북히 넣어다니는 것은 좋은 습관이 아니랍니다. 

지갑에 돈이 얼마나 들어있나요? 지갑이 텅 비어있다면, 돈이 생기지 않는대요. 돈이 돈을 부른다는 말 들으보셨나요? 돈이 돈을 부를 수 있게, 돈을 좀 여유있게 이왕이면 고액권으로 항상 지갑에 넣어두는 것이 돈을 부른다고 합니다. 
여기에 더해 행운을 부르는 빨간 봉투에 따로 돈을 넣어서 지갑에 가지고 다니라는 말도 있답니다. 

지폐들은 어떻게 들어있나요? 지폐들은 차곡차곡 지폐의 단위대로 분류한 후 위 아래가 일치되도록 해서 지갑에 넣어두랍니다. 지폐를 윗면이 위를 향하게 할 것인지 위 아래를 거꾸로 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한데, 저는 앞으로 위 아래를 거꾸로 해서 넣어둘 생각입니다. 


지갑의 수명

아무리 지갑이라지만 돈을 가지고 있는건 피곤한 일입니다. 지갑이 즐겁게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기간은 보통 3년이랍니다. 그래서 지갑은 3년마다 한번씩 바꿔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3년이 지나면 원래의 좋던 기운도 없어지거나 나빠질 수가 있다고 하네요. 
그럼 3년 지나면 쓰던 지갑이 멀쩡해도 버려야 하느냐구요? 쓰던 지갑이 멀쩡하면 잘 닦아준 후 상자에 넣어 어두운 곳에 3년 보관했다가 다시 꺼내쓰면 지갑의 좋은 기운이 다시 되살아난다고 합니다. 

참고로, 지갑은 중고를 사는건 - 지갑의 이전 주인이 어떤 기운을 가지고 있던 사람인지 알 수 없기때문에 - 절대로 피해야 하는 일이랍니다. 


그럼 재운을 불러들이는 지갑 색상 선택하시고 지갑 관리도 잘 하셔서 돈이 무럭무럭 늘어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