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살이/일상생활

생일 선물로 보낸 두 개의 꽃배달

by 반짝이는강 2018. 3. 27.
반응형

​호주에 오고나서는 가족이나 친구들의 생일을 챙기기가 쉽지가 않다. 특히나 나처럼 무신경하고 게으르기까지하면 자칫 인간관계가 끊어질수도 있다.... 그래서 이번 해에는 아예 새해 계획으로 생일 챙기기를 따로 이름과 함께 적어 두었을 정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ㅅㅅㅁ 의 생일을 알고는 있었지만 여차저차하다보니 지나가게 되어 미안하게 생각하고 있고, 어찌 만회해볼까 여전히 고민중이다. 



삼월은 생일이 꽤 여러 개가 있다. 우선 사랑하는 여동생 생일. 나름 생일 이주 전에 보낸 생일 축하 카드가 세종시에 사는 동생한테 도착하는데는 삼주가 걸렸다. 동생은 생일 카드가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나보다. 당연한 것이 나는 언제쓸지 모르니까 생일카드나 축하하드 감사카드가 괜찮은 것이 있는지 틈틈히 봐가면서 마음에 드는 것들을 연중 사모아두는 편인데, 이번에 동생한테 보낸 생일 카드가 그랬다. 보자마자 이거다 싶었다. 거기에는 표지에 이렇게 적혀있다. 정말로 내가 느끼는 감정 그대로!! 


With love to My Sister

Over the years, I've come to realize how VERY LUCKY I am to have a sister like you...



...그러고 나서 삼월에 꼭 챙기고 싶은 생일 두 개가 더 찾아왔다. 하나는 배우자의 어머니 생일. 다른 하나는 삼천포에 살고 있는 살가운 친구의 생일. 내가 나이가 들수록, 그리고 주변 사람들이 나이가 들수록 생일에 어떤 선물을 해야할지 감을 잡기가 점점 쉽지 않다. 호주에서는 뭔가를 사서 보내기에도 배보다 배꼽이 훠얼씬 크기때문에 그것도 생각만큼 쉽지가 않다. 이제는 본인이 갖고 싶은 것은 직접 골라서 살 수 있는 경제력들이 있고, 무엇을 생일 선물로 받는가보다는 누군가 나를 생각하고 있음에 마음이 행복해지는 때가 되었기에, 직접 잘 사지지는 않는 꽃다발을 보내기로 했다. 

 

삼천포 사는 친구에게 꽃다발 보내기 

진주꽃집을 검색했다가 예쁜 꽃집을 찾아서 연락도 닿았는데, 순간 깨달았다. 내 친구는 더이상 진주가 아니라 사천시에 속해있는 삼천포에 산다는 사실을 말이다.  

어쨌든 진주에 있는 이 꽃집의 꽃은 식상한 꽃다발이 아니라 감각있는 꽃다발을 만들어 주니 혹시 진주 내에서 꽃배달 하실 분들은 카카오톡 ID awesome flower 찾아서 연락해서 주문해 보시도록...  혹은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곳에서 진주꽃집 awesome flower로 검색해도 나옵니다...


어쨌든 진주에서 삼천포까지 배달시키는 배송료를 내느니, 배송료를 꽃에다 쓰는게 낫지 싶어서 다시 꽃집 검색을 했다. 멍충이 같은 나는 삼천포 꽃집을 찾았어야 했는데 사천 꽃집을 검색을 했다. 그리하여 찾은 곳이 이 곳 "오늘도 봄" 이란 상호명을 가진 꽃집이다. imssage로 연락을 해서 페이스타임 오디오로 통화를 하고, 연락처를 알려주고, 송금을 하고, 꽃은 배송이 되었다.  사천에서 꽃배달 할 분들은 여길 한 번 찾아보세요. 다만 삼천포로 배달할려면 배송료가 올라가니 그때는 삼천포 안에서 찾아보시도록... 


요즘은 이렇게 배송전에 인증샷도 보내주더군요. 아래와 같은 꽃다발이 오늘 배송되었다 합니다. 

사진은 오늘도 봄 꽃집 사장님으로부터 받았어요. 


영국에 사는 배우자 어머니에게 꽃다발 보내기

다른 하나의 꽃다발은 올해로 82세가 된 배우자의 어머니에게로 보냈다. 결혼하고 한동안은 꽃다발을 보내다가 그게 지루해져서 꽃화분도 보내보고, 향수도 보내보고, 목욕제품세트들도 보내보고, 넥워머도 보내봤으나, 이번 해엔 다시 꽃다발로 돌아오게 되었다. 요즘들어 바깥 외출이 통 어려워지셨고, 워낙에 꽃을 좋아하는 분이라 꽃을 받으면 한 주일 동안은 바라보며 즐거워하실꺼 같아서다.  


영국 안에서 꽃배달 하고 싶은 분이라면 Waitrose florist 를 이용해보시라 말씀드리고 싶다. 이번에 어디서 주문할까 꽤나 여러 가지를 찾아봤는데, 아름다운 꽃, 밑을 수 있는 배송, 가격면에서 모두 마음에 들었다. 실제 2017년인가에 꽃배달 리뷰에서 상위권에 들기도 했었다. 

꽃을 받은 배우자의 어머니는 이번에 받은 꽃에 대해 묘사를 하면서, 매우 싱싱하고 건강한 꽃들이고 줄기 (약 50 cm 가량이라고 설명서에 나와있음) 도 길게 있는 꽃들이 커다란 박스에 든채로 배송이 되었다고 만족해 하셨다. 

사진은 waitrostflorist 에서 주문하면서 가져왔어요: http://www.waitroseflorist.com/medium-scented-freesia-rose-posy-891177

 

두 사람 모두에게 꽃다발은 내가 지정한 3월 27일에 배송이 되었다. 그리고 두 사람모두에게 저녁에 연락이 닿았는데, 멍충이 같은 내가 둘 모두에게 하루 늦게 꽃을 보냈다는걸 깨달았다. 음력 2월 10일인 친구 생일도 하루 더해서 계산했고, 배우자 어머니 생일은 달력엔 제대로 기록해두었음에도, 자기 어머니 생일은 3월 27일이라는 배우자한테 말려서 두 사람 모두에게 하루씩 늦은 생일 축하 꽃다발을 보냈던 것이다. 두 사람 모두에게 하루 늦게나마 내 마음은 전해졌겠지만, 어제 생일 당일에 연락이 없어서 마음 한 켠에서 섭섭한 마음을 느꼈을 것을 것을 생각하니 몹시 미안한 마음이 든다... 

 

다음 해 생일은 하루 전날 챙기는 한이 있어도 늦게 챙기지는 않겠다!! 얍얍얍!! 


늦었지만 Very Happy Birthday to You!! You are so precious to me. Much lov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