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살이/부동산 금융

개인 자산 관리 팁 5 가지

by 반짝이는강 2021. 2. 16.
반응형

어쩌다 보니 오늘 밤 링크드인 Learning 에서 Finance for non-finance managers 라는 강좌를 들었다. ROE에 대한 설명 - DuPont Framework analysis 가 기억에 남는... 실제 응용을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아주 쉽게 설명된 강좌였다. 이 사람이 설명을 쉽게 잘 하는거 같아서 다른건 또 뭐가 있나 싶어서 목록을 보다가 5 Personal Finance Tips이 눈에 들어왔다. 

 

5 Personal Finance Tips

  1. 버는 것보다 적게 써라. 즉 수입보다 지출이 많으면 안됨. 
  2. 고정비 (집 관리비, 차량 관리비, 보험료, 핸드폰/인터넷 요금, 등등)를 줄여라.
  3. 예산을 짜고, 결과를 기록해라. 투자도, 은퇴도 그 외 소소한 것들도 예산을 짜고 기록하라. 
  4. 복잡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곳에 투자하지 말라. 투자하게 되면 분산 투자할 것. 
  5. 우선 저축하고, 자주 저축하라. 후천적으로 부자가 된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랜 시간 동안 우선 & 자주 저축한 사람들이다. 

우선 저축 자주 저축

 

 

예산을 빼곡히 짜고, 기록하고 하다가 - 엑셀파일이 한 번 날아가면서 관뒀는데, 다시 시작해야할 듯 하다. 

투자에 대한 예산 & 기록도 마찬가지. 그때그때 펜(?)으로라도 적어놔야겠다. 그리고... 앞으로는 투자에서 수익이 나면 비용을 제하고 남은 돈의 50%는 따로 꺼내서 Saving 계좌에 모아둘 생각이다. 2021년 12월 31일이 되면 얼마나 되어있을지 궁금함. 

 

P.S $1 정도의 작은 금액이라도 모기지 추가 상환을 자주 하는게 - 은근 재미가 쏠쏠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