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살이/부동산 금융

금융지식을 쌓자

by 반짝이는강 2022. 9. 18.
반응형

금융지식이라니까 말은 거창한거 같지만  실은 2020-2021 Individual Tax Lodgement를 하기 전에 세금이 매겨지는 방법이랑, 합법적인 절세 방법에 대해서 더더더 구체적으로 알고싶어졌다.

한마디로 하자면 세금을 줄이고 싶다는 말이다. 

어디서 들으니까 Bucket company 개념을 적용해서 세금을 줄일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된다고도 하는데 - 처음엔 온라인에서 이런저런 정보들을 찾아볼까 생각도 했지만, 뭐가 뭔지 잘 모르는 나한테는 이런 저런 것들을 쉽게 설명해주는 책을 한두 권 보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래저래 고른 책들이 아래의 세권이다. 세번째 것은 투자용 부동산에 대한 책. 

Tax Secrets of the Rich 2022-2023

101 Ways to Save Money on Your Tax Legally 2022-2023

Positively Geared 

 

호주 세금에 대한 책

사실 도서관에서 대여해볼 계획이었고 - 특히 첫번째 책은 도서관에 이미 구비되어있는데 - 역시나 한참 기다려야한다. 10월 말까지 세금 정산을 마쳐야하는데, 그전에 내 손에 올 확률은 낮은거 같아서 - 이런 책들은 어차피 세금 정산시 managing tax affair 항목으로 클레임 가능하니 구입하기로 했다.

가끔 사람들이 책을 사야 - 출판 업계도 돌아가지. 그리고 돈 벌려면 돈을 좀 써야함. 

오프라인 서점에서 사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사는게 싸서 아마존 프리미엄 멤버쉽이 있는 동네 직장동료한테 부탁할려고 했더니 - 처음 구매고객에 한해 배송비 면제를 해주는 행사를 하길래 - 30일 무료 멤버쉽을 신청하고 금요일에  주문했더니 말 그대로 이틀만인 오늘 - 일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아침에 배송이 완료가 되어있었다. 우와..... 아마존 짱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