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독립

2020년 배당수익률이 기대되는 호주 주식 (ASX)

by 반짝이는강 2019. 12. 19.
반응형

요즘 주식에 대해 이야기하는 그룹챗에 들어가있는데 - 다들 너무나 똑똑하고 통찰력도 있으신 것 같다. 호주 주식은 직접적으로 가지고 있는건 없고, 다.... 수퍼를 통해서 간접적으로만 투자하는건데, 나도 주식을 좀 가져봐야할까? 

IG 그룹이 2020년 배당수익이 기대되는 주식으로 아래 10개를 꼽았는데... 세금은 또 별개겠지만, 1년에 4%만 수익이 나도 요즘 2%에도 미칠까말까하는 saving에 비해서 나은거니깐.... 

요즘 이래서 한국에 있는 분들은 미국 주식에 (한국 주식시장은 횡보만 십년도 넘게...했고 재미도 없음), 호주 분들도 여러 나라에 다양하게 포트폴리오를 굴리나보다. 

호주는 내년 초에 또 금리인하가 있을지 모르니까 은행주들은 모르겠고.. 요즘 광산업이 조금씩 살아난다는데, Rio Tinto가 어떨까 싶다. 브룸버그가 전망하기로는 BHP의 2020년 수익은 이번 해 보다 더 올라서 USD 11 billion에 달할꺼라고 하니깐... 이것도 괜춘할듯... 

따지고 보면 - 요즘 한국 주식이 매력이 없는건, (관리도 못하고 관심도 안가져서) 수익도 별로지만, 개별종목들이 초단기로 오락가락하고, 객관적이고 오픈된 소스를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없다는게 한 몫하는 것 같다. 즉, 불법적이거나 의심드는 내부자 거래가 많고, 주주보호 제도가 미비하고, 한국에 퀄리니 높고 신뢰할만한 언론이 부재하다는 말이다. 

 

2020년 배당수익 기대종목 

 



  1. Australia and New Zealand Banking Group (NZ)
  2. National Australia Bank (NAB)
  3. Rio Tinto (RIO)
  4. Westpac (WBC)
  5. AGL (AGL)
  6. Stockland (SGP)
  7. Scentre Group (SCG)
  8. BHP Group (BHP)
  9. Vanguard Australian Shares High Yield ETF (VHY)
  10. Commonwealth Bank of Australia (CBA) 

 

아침에 이 글 올리고, 그룹챗에 있는 분들께 BHP랑 리오틴토가 어떠냐고 여쭤봤더니 어느분이 포테스큐 (Fortescue)를 추천하시면서 이유로는 "리오틴토나 BHP처럼 사이즈가 되는데 단가가 적어서 철광석 가격에 크게 반응하기때문에, 오르면 크게 먹을 수 있다"고 하셨다. 

Fortescue 주식은 2019년 들어서 141% 올랐고, 배당률도 4.29% 라니 좋은데, 내년에도 좋을지는 철광석 가격 전망에 달렸단다. 철광석 가격은 경기전망 및 실제 경기랑 연결된다는데, 나로선 철광석 가격이 어떻게 움직일지... 전혀 모르겠다.   이렇게 주워듣다보면 언젠가 나도 안목이 생길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