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주살이/일상생활

성공하는 사람들의 아침 습관

by 반짝이는강 2020. 9. 9.
반응형

이번에 옮긴 회사에서는 Learning Management System 안에 있는 카달로그가 부실한 대신 LinkedIn Learning을 마음껏 들을 수가 있네요?  미국 가격인지 호주 가격인지는 모르겠지만 Premium subscription 하려면 매달 $29.99 이고 연간으로 하면 $299.88 라네요. 아무튼... 구독하게 되면 그 안에 있는 코스들은 마음껏 무제한 들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예전에 Lynda.com 이라는 사이트를 LinkedIn이 인수해서 LinkedIn Learning 으로 재탄생한 만큼 IT 관련 강좌들도 많습니다. 

 

무튼... 제가 첫번째로 들은 것은? Negotiating Your Job Offer 되겠습니다. 이직하고 나서 이런거 왜 듣냐고요? 아마 예전에 free trial 때 저장해 둔 것 같은데... 이번에 다시 들어가니깐 뜨더라고요. 제가 협상을 잘 했나 싶어서 들었는데... 저 협상 잘 못한거 같애요. 연봉협상 전에 이런걸 좀 보고 신선한 마음과 지식으로 임해야했었어요.. 그래서 몇 일 전에 저한테 연봉협상에 대해 물어본 분이 계셔서... 그 분께 참조하시라고 링크 보내드렸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The Six Morning Habits of High Performers 를 들었습니다. 성공하고 싶고 - 새해 계획도 세워서 실천하고 싶고 한데... 자꾸 까먹는건... 저만 그런거 아니죠? 하하. 그래서 몇 개만 가져와 봤습니다. 순서는 제 맘대로입니다. 

 

1. Boost your energy with morning exercise 

아침에 1분 스트레칭에 7분 운동을 하랍니다. 요즘 YouTube에도 그렇고, 짧은 운동이나 요가를 보여주는 비디오가 있는 앱들도 많아요. 요렇게 짧은 시간이지만 - 아침에 운동을 하면, 뇌랑 근육에 혈액도 폭퐉 공급되고, 하루가 신선해진대요. 제 생각에도 똑같은 운동을 오후에 하는 것보다 아침에 하는게 기분이 훨씬 상쾌해요. 

 

2. Use visualization to motivate yourself

목표로 하는 일이 실현되어 있는 때를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그 목표로 하는 일을 달성하기 위한 일을 하는 자신을 시각화 해보세요. 이렇게 함으로써 동기부여를 할 수 있다네요? 

가령 운동선수라면 - 우승을 하는게 목표일 수 있는게 - 그 목표를 위해 연습하는 자신을 시각화해보라네요. 그러면 연습하는게 훨씬 즐거워지고, 하고싶어진대요. 

저는... 집에서 기른 토마토를 매일매일 먹고 싶은데... 그러면 땅을 먼저 갈아엎고, 씨부터 뿌려야겠죠... 주말에 땅 갈아엎는 저를 시각화해 봅니다.. 

 

3. Read a few pages each day

당연하게도... 다들 예상하셨겠지만..... 몇 페이지씩이라도 책을 읽으라는군요. 쓸데없이 페이스북이랑 링크드인 들락거리지 말고 고 몇 분 아껴서 한 페이지라도 책 읽어야겠습니다. 

 

4. Clarify your priorities by journaling 

어떤 매체가 됐든 짧막하게 적어보는? 기록해보는? 즉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래요. 적어보라는건 간단합니다. 오늘 감사한 것 3가지, 그리고 오늘 해야할 중요한 일 3가지. 일종의 자기암시 + 계획 세우기인데요... 별거아닌 것 같지만... 이거 좋을 꺼 같아요.

한 두달 전인가... 그 때 제가 매일매일 자기 전에 오늘 감사한 일 3가지 떠올려보겠다고 했는데... 그게 습관화 되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요. 이참에 다시 해봐야겠어요. 

 

그럼..... 다들 좋은 습관 만들어서, 성공한 사람되세요~

반응형

'호주살이 >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로사 혹은 심근경색  (2) 2020.09.30
흐지부지 결혼 기념일  (4) 2020.09.26
새 이웃 환영파티  (5) 2020.09.20
오랫만이에요  (4) 2020.09.03
일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때 읽어볼 글  (4) 2020.08.18
비상식량 - 캠벨수프  (1) 2020.08.10
라벤더 포푸리  (0) 2020.08.09

댓글